요즘 M1 맥북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성능은 너무 좋다고 소문이 나있지만 사실 이것저것 작업을 하기에는 화면이 작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외장 모니터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주연테크 V28UE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사실은 저도 이 모델을 얼마 전에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다른 좋은 모니터도 많지만 이 모델을 구매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모니터의 장점
우선 이 모델은 4K 화질인데 30만 원 정도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만 원 정도 추가하면 무결점으로 구매가 가능하고요. 그리고 베젤이 비교적 얇아서 두꺼운 모니터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만합니다. 무엇보다 제가 이 모니터를 사게 된 이유는 고가모델에만 있는 충전 기능이 있어서입니다. M1 맥북에어의 경우 C타입 케이블 60w로 사용 중에도 10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포트수가 적은 맥북 사용 환경에서 모니터 연결과 충전이 한 번에 된다는 점은 정말 매리트가 큰 거 같습니다.
V28UE vs V28UE-M
얼마 전에 M모델이 추가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 다른 점은 리모컨이 없어지고 피벗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피벗기능(모니터의 높이와 양옆으로 각도 조절가능)이 필요 없으시거나 모니터 암을 사용할 계획이시라면 리모컨 기능이 있는 V28UE 모델을 구매하시면 좋겠고 고정시켜 하나로 연결하여 쓰시면서 피벗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V28UE-M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니터 세팅값 추천
밝기 - 100
사용모드 - 기본
색온도 - 사용자조정(적색: 47, 녹색: 47, 청색: 50)
주요 세팅값을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맥북 화면과 비슷한 색감으로 사용이 가능하실 겁니다. 하지만 모든 모니터의 값이 같지 않기 때문에 직접 보고 조정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USB WAKE UP 기능을 켜기로 놓고 사용 중입니다. 이 기능이 꺼져 있으면 잠자기 모드에서 깰 때마다 모니터를 다시 껐다 켜줘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다른 좋은 모니터도 많지만 저렴한 가격에 4K이면서 충전까지 가능한 모니터를 찾고 계시다면 이 모니터가 좋은 선택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댓글